본문 바로가기
뷰티패션랩/뷰티아이템

차이슨 에어랩 3세대 6개월간 사용한 리얼후기

by 3분뷰티랩 2024. 8. 28.
반응형

차이슨 에어랩 고급형 3세대 사용 후기를 남긴 지 벌써 6개월이 지났다. 그때는 짧게 써본 후기를 남겼었는데, 이번에는 6개월 동안 꾸준히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 더 솔직하게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목차

     

    결론부터 말하면

     

    처음 이 제품을 사용했을 때 솔직히 다이슨 에어랩을 오래 써왔던 터라 차이슨 제품에 차별화된 장점이 있을까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6개월 동안 사용해보니 그 의문은 자연스럽게 해소되었다. 지금도 여전히 제품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 아직까지 A/S 맡길 일은 없었다.

     

    차이슨-에어랩-3세대
    차이슨-에어랩-3세대

     

    반년 동안 차이슨 에어랩 3세대 제품을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점은 가성비 효과였다. 다이슨 못지 않게 머릿결을 차분하게 유지시켜줬다. 

     

    평소 부스스하게 올라오는 잔머리와 쉽게 흐트러지는 스타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곤 했는데 차이슨 제품은 이런 문제를 상당 부분 해결해주었다. 

     

    아침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C컬, S컬, 스트레이트 헤어 등 원하는 스타일을 금방 연출할 수 있었고 스타일도 꽤 오래 유지되었다. 

     

    반응형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은 이것

    코안다-스무딩-드라이어
    코안다-스무딩-드라이어

     

    차이슨 에어랩 3세대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건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 툴이다. 

     

    이 툴로 머리를 위에서 아래로 쓸어주니머리카락이기저기 솟아올라는게 차분하게 정돈되었다.

     

    처음에는 '그냥 평범한 드라이어겠지..' 생각했었다. 근데 생각보다 머릿결 정리가 잘 돼서 이 툴로 꼭 머리를 다 말린 후에 쓸어주고 있다. 머리가 보기에 훨씬 깔끔해진다.

     

    예전에는 고데기로 잔머리를 정돈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서 아침 시간이 훨씬 여유로워졌다.

     

    2번째로 많이 쓰고  있는 툴은?

    양방향-롱배럴
    양방향-롱배럴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툴은 양방향 배럴이다. 웨이브를 넣을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머리가 짧을 때에는 30mm 배럴을 자주 사용했는데, 요즘에는 머리를 좀 길렀더니 40mm 배럴이 머리에 더 잘 맞는다.

     

    모발이 살짝 젖은 상태에서 배럴에 머리카락을 감싸주면 컬이 예쁘고 깔끔하게 잡히고 고정력도 꽤 좋은 편이다. 비 오거나 습한 날에도 오래 유지됐다.

     

    내가 가지고 있는 다이슨 제품은 구버전이라 방향에 따라 배럴을 바꿔야 해서 귀찮았는데, 차이슨 에어랩 3세대는 양방향으로 쉽게 바꿀 수 있어서 스타일링이 훨씬 편리해졌다.

     

    신중하게 구매해야 하는 이유

     

    내가 6개월 동안 쓰고 있는 제품은 차이슨 에어랩 고급형 코트니블루(159,000원) 제품으로, 차이슨 제품들 중에서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다. 

     

    아는 지인은 다른 업체에서 색깔만 다른 동일한 제품을 사은품까지 받으며 12만 원대로 저렴하게 구매했는데 롱배럴이 불량이었다고 한다.

     

    롱배럴 윗 부분 꼭지를 돌려도 바람 방향이 바뀌지 않았고, 나중엔 본체 고장까지 나버렸다고 들었다. 

     

    차이슨도 제조사에 따라 불량률이 다를 수 있으니까 신뢰할 수 있는 업체에서 구매하는 게 현명한 듯하다.

     

    고장없이 오래 사용하려면

    차이슨-에어랩-필터

     

    제품을 오래 쓰려면 필터 클렌징 브러시로 필터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줘야 한다. 

     

    1달 전쯤 제품을 사용하다가 본체에 열이 올라오는 느낌이 들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다. 문의를 해보니 필터 청소가 원인임을 알게 되었다. 문의 답변이 빨랐고 상담원도 친철했다. 

     

    필터에 쌓인 이물질을 그대로 방치하면 필터가 막히면서 과열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필터 클렌징 브러시로 꼼꼼하게 필터를 청소했더니 과열 현상이 사라지고 제품이 잘 작동했다.

     

    필터-클렌징-브러시
    필터-클렌징-브러시

     

    성능도 그렇고 제품 수명을 위해서라도 필터 청소는 필수인 것 같다. 

     

    지금까지 차이슨 에어랩 3세대를 6개월 동안 사용해본 후기를 정리해 보았다. 저렴한 가격에 혹해서 내 지인이 겪은 일을 똑같이 겪지 않기를 바란다. 

     

    제품을 잘만 선택하면 분명 가성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차이슨 에어랩 고급형 7.5일간 써보고 느낀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