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패션랩/뷰티아이템

차이슨 에어랩 고급형 후기 7.5일간 매일 써보고 느낀점

by 3분뷰티랩 2024. 3. 10.
반응형

최근 들어 차이슨 에어랩 고급형 3세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아무래도 다이슨의 값비싼 가격 및 AS 불만 폭주로 돌아서는 소비자들이 많아진듯 싶다.

 

이런 타이밍에 차이슨 업체로부터 제품 체험단 의뢰를 받게 됐다. 7.5일 동안 용해보고 남기는 차이슨 에어랩 고급형 후기이다.

 

목차

     

    결론부터 말하면 OO

     

    평소 머리손질하는걸 귀찮아하면서도 좋아해서 차이슨 3세대에 관심이 있었다. 하지만 다*슨 에어랩, 차이슨 2세대 제품을 둘 다 가지고 있어서 구매는 안하고 있었다.

     

    근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15만 원대 차이슨 3세대를 써보게 됐고, 어떤 점이 만족스러웠는지 정리해봤다.

     

    반응형

     

    나는 바쁜 평일에는 머리를 말리고 예쁘게 손질할 시간이 없어서 맨날 부스스한 머리로 다녔었는데, 차이슨 에어랩 3세대를 만난 이후로 잔머리를 잘 잡아줘서 하루종일 차분한 머리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었다. ​

     

    제품 소개 및 사용 방법

    차이슨-에어랩-3세대
    차이슨-에어랩-3세대

     

    제품 색상은 차이슨 에어랩 코트니블루! 쨍한 블루 컬러에 은은한 펄핑크가 포인트이다. 상자를 오픈하면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다.

     

    여러 번 사용한 상태에서 다시 넣어 놓은 거라서 약간 흐트러졌지만 최대한 비슷하게 정리해 놓았다. 구성품으로는 스타일링 도구 6가지, 본체, 필터 클렌징 브러쉬가 들어있다.

     

    브러시 모양 툴 3가지( 소프트 스무딩 브러시, 하드 스무딩 브러시, 라운드 볼륨 브러시)와 드라이 및 잔머리를 잡아주는 코안다 스무딩 브러시, 웨이브를 위한 배럴 2가지(30mm, 40mm) 이렇게 총 6가지가 기본 구성이다.

     

    차이슨-에어랩-고급형
    차이슨-에어랩-고급형

     

    다*슨을 2년 정도 사용한 사람으로서 솔직히 차이슨의 기술력에 놀랐다. 다이슨 노즐과도 호환이 됐기 때문이다.

     

    그리고 본체엔 아주 유용한 버튼이 숨어있다. 바로 전원 및 콜드 샷! 파란 동그라미가 일반 드라이기와의 큰 차이점으로 바로 이게 콜드 샷이다.

     

    헤어 스타일링을 할 때는 열감을 준후 모양을 그대로 유지해서 식혀줘야 컬링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머리를 식히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콜드 샷이 바로 이 기능을 해준다.

     

    찬 바람이 나오면서 머리가 식으면서 스타일링이 고정된다. 제품 링크는 하단에 첨부해 놓았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코안다-스무딩-드라이어
    코안다-스무딩-드라이어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는 차이슨 에어랩 3세대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툴로, 기존에 드라이 기능은 물론 잔머리 정리를 해주는 꿀템이다.

     

    개인적으로 이 툴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원래 잔머리를 정리할 때는 머리를 다 건조한 후에 고데기로 손질해줘야 되는데, 스무딩 드라이어는 머리를 말리면서 잔머리를 차분하게 눌러줄 수 있다.

     

    근데 내가 몇번 사용해보니 잔머리 정리를 위해 코안다 스무딩 툴을 사용할 때는 머리를 다 말리고 사용하는 게 효과가 더 좋았다. 

     

    차이슨-배럴-양방향
    차이슨-배럴-양방향

     

    그 다음으로 배럴은 나는 머리가 짧은 편이라 30mm 배럴을 주로 사용하고, 양 방향으로 돌아가니 원하는 방향으로 돌려주면 된다. 반바퀴 정도 돌리면 방향이 바뀐다.

     

    내가 쓰고 있는 다*슨 에어랩은 방향에 따라 배럴을 교체했어야 했는데, 차이슨 에어랩 3세대는 배럴 한 가지에 양방향 설정을 할 수 있어서 편하다.

     

    맨날 배럴을 교체해서 사용하다가 이렇게 배럴 양방향 설정이 가능한걸 경험하니 또 다른 신세계다.

     

    꼭 기억해야 하는 3가지 유의사항

     

    가장 먼저 유의해야 할 사항은 툴 교체 시 잠금장치 해제는 필수라는 점이다. 많은 분들이 잠금장치를 제대로 눌러주지 않고 툴을 교체하다 고장이 나서 A/S를 많이 맡긴다고 한다.


    따라서 툴을 교체하고 싶을 때는 본체 잠금장치를 꼭 해제해서 툴을 분리해주자. 실제로 그냥 무식하게 빼서 고장 나는 경우가 많다. 

     

    다음 구매 전 유의사항으로 내가 제공받은 차이슨 에어랩 고급형은 차이슨 공식 협력사 정식제품으로, 제조사에 따라 불량률이 천차만별이라고 한다.

     

    가격이 꼭 품질을 보증하지는 않지만, 똑같아보이는 제품에도 품질 차이가 있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 이건 몇만 원 아끼려다가 손해본 경험이 많은 사람으로서 하는 찐조언이다. 제품 링크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긴생머리 스타일링 예뻐보이는 팁 5가지

     

     

    긴생머리 스타일링 얼굴형에 따라 예뻐보이는 팁 5가지

    오늘은 얼굴형에 따른 긴생머리 스타일링 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긴생머리 헤어스타일링을 하려는 사람이라면 아래 내용을 통해 본인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생머리 스타일

    hi-meow.tistory.com

     

     

    본 포스팅은 이상한뷰티랩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