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패션랩/시술후기

애교살 필러 후기 께름칙했지만 만들어 놓고 보니!

by 3분뷰티랩 2021. 4. 20.
반응형


여러분, 밤새 안녕하셨나요? 해냥이가 오늘은 애교살 필러 후기를 들고 왔어요. 저는 이전부터 눈 밑에 도드라진 도톰한 살을 가진 사람들을 보면 정말 부러운 생각이 들곤 했는데요.

 

한 번뿐인 인생, 부러움을 느끼며 살기 보다는 부러움을 받으며 살고 싶다는 생각에 시술을 하기로 결심했어요.폭풍 검색을 통해 애교필러 잘하는 곳을 알아보고 바로 예약을 잡아 내원했어요. 저는 병원 선정에 있어서 상당히 까다로운 편인데요.

 

이전에 다른 얼굴 부위에 filler 시술을 할 때도 잘하는 곳을 알아보느라 애를 먹었던 기억이.. 의료진마다 잘하는 부위가 다 달라서 꼼꼼하게 알아보고 가셔야 돼요.

 

 

이 사진 올릴까말까 고민을 참 많이 했어요. 누운 제 얼굴이 이렇게나 못생긴줄 몰랐거든요. (눈이 마치 10시 10분을 가리키고 있는 느낌) 외모비하는 이만하고 사진에 관한 설명을 드리자면 눈밑에 피부 감각을 둔하게 만드는 크림을 도포한 상태에요.

여기서 잠깐! 눈 바로 밑에 불룩하게 올라온 애굣살은 부모님 세대나 나이드신 어르신들 얼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눈밑 지방과는 다른 부위니까 혼동하시면 안돼요.

 

눈밑지방은 나이가 듦에 따라 눈 주변 근력이 떨어져 eyes 주위 지방 무게를 못 이기고 눈밑에 지방이 튀어나오는 거예요. 애굣살이 동안의 대표적인 상징이라면 눈밑 지방은 노안의 대표적인 상징! 저도 가끔 컨디션이 안 좋을 때면 눈밑 지방이 생겨요.


애교살 필러 후기 시술 전

 

저의 시술 전 눈 상태인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눈밑에 살이 없어서 밋밋하고 평평한 느낌이죠. 안그래도 얼굴이 입체적이지 않아서 불만인데 눈밑에 통통하게 올라오는 살마저 없으니까 얼굴 중안부도 더 길어보이고 노안처럼 보이는 거 같더라구요.

제가 알기론 많은 여자분들이 애굣살을 만들기 위해 (메이크업 시) 어두운 색 섀도우를 이용해서 눈밑에 그림자를 그려서 마치 도톰한 살이 올라온 것처럼 입체감을 조성하신다고 하던데~

 

저처럼 똥손을 가진 분들이 어설픈 스킬로 그렸다가는 눈에 이 들어 보이거나 다크서클처럼 보일 수도 있어요. 따라서 저같은 사람한테는 애굣살을 만드는 쉽고 확실한 방법은 시술인 거 같아요.


■ 애교살 필러 후기 시술 후

 

어떤가요? 알게 모르게 사람이 한층 밝아보이지 않나요? 저같은 경우는 눈 길이가 짧고 뒤가 막힌 꼬막눈이라 밑트임한 것처럼 시원해 보이면서 자연스럽게 해달라고 말씀을 드렸어요.

 

원하는 바를 숙련된 의료진분께 명확히 전달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지나치게 인위적으로 만든 느낌이 들거나 너무 과하면 징그러운 느낌이 들 수 있어서 신중하게 모양을 정해야 돼요. 과하게 하면 눈밑에 애벌레가 붙어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고 오히려 인상이 답답하고 안 예뻐보일 수 있거든요. 

전후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이가 느껴지시죠? 하고 나니 눈 크기가 더 커보이고 표정이 더 자연스럽고 풍부해 보이는 거 같아요. 또 인상도 약간 순해보이면서 어려보이는 듯한 느낌!


돈주고 만든 애굣살

 

하나도 안 웃긴데 애교살 필러 후기 때문에 억지로 웃으면서 사진을 찍었어요. 해냥이의 가식적인 웃음 어떤가요? 살짝만 미소를 지어도 애굣살이 귀엽게 봉긋 올라와서 정말 좋았어요. 시술 전에는 아예 없었거든요.

아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시술 시 통증 크게 아픈건 아닌데 닭똥같은 눈물이 주르륵 흘러나올 수 밖에 없었어요. 왜냐구요?

다들 알고 계시다시피 눈밑 피부는 얼굴 피부 중 가장 얇고 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아주 미미한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을 하게 되는데 그런 부위에 날카로운 바늘을 갖다댔으니 눈물이 안나올 수가 없죠.

 

 

여러 부위에 filler 시술을 받아봤지만 가장 께름칙한 느낌이었던 거 같아요. 그래도 5분 정도면 다 끝나니까 참을만 했고 시술받은지 6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정말 만족하고 있어요. 아 그리고 저는 멍/부기/통증 같은건 딱히 없었어요.

참고로 저는 중간 가격대 가성비 좋은 독일산 필러로 맞았구요. 유지 기간은 1년 정도래요. (1cc 중 실제 주입된 양은 0.5~0.6cc) 국산 filler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해서 끌렸지만 퍼짐이 있고 유지 기간도 6개월밖에 안된다고 하셔서 제꼈어요.

리터치는 필수가 아닌 선택이구요. 시술 후 한달 내로 리터치까지 받게 되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나오겠지만 비용이 추가돼요. 그래서 저는 그냥 이 상태로 만족하려구요.

p.s 병원 및 비용 관련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