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패션랩/시술후기

코필러 전후 존재감이 확 생겨났어요!

by 3분뷰티랩 2020. 12. 16.
반응형


여러분, 밤새 안녕하셨나요? 해냥이가 오늘은 코필러 전후 후기를 들고 왔어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이전에 입술에 filler를 맞았는데요. 만족도가 정말 커서 아직까지 정말 잘한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여자들의 미에 대한 욕심은 끝이 없기에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자꾸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거울을 볼 때마다 다른 이목구비에 비해 존재감이 약한 코가 신경에 거슬렸던지라 계속 신경을 쓸바엔 돈을 들여 약간의 변화를 주자는 결심을 했어요. nose는 얼굴의 인상과 분위기를 좌우할 수도 있는 중심 부위인데 자기주장이 그리 약해서 어디에 쓰겠나 싶더라구요.

 

제가 내원한 곳은 nose filler(코의 낮은 부분을 채우는 시술)로 유명한 곳이에요. 병원마다 잘하는 부위가 다 달라서 다소 수고스럽더라도 신중하게 선별하셔야 돼요.


특히 nose 시술을 하실 때는 병원을 정말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하는데 코쪽에는 눈에 연결되는 혈관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 잘못 자칫하다 혈관이라도 건드리게 되면 실명을 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nose filler캐뉼라(끝이 뭉뚝한 니들)와 주사바늘(끝이 뾰족한 니들) 중 어느쪽이 더 안전하다를 놓고 의료진 간에 의견이 분분해요. 제가 내원한 곳은 후자 방식을 취하고 있어요. 의료진마다 시술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점 알고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참고로 전자는 끝이 뭉툭해서 핏줄을 찔러도 뚫을 가능성이 낮지만 그 가능성을 100% 차단할 수 있는건 아님. 끝이 뾰족하지 않아서 원하는 지점에 도달하는데 정확성이 좀 떨어질 수 있음.

후자는 끝이 날카롭고 뾰족해서 정확히 원하는 지점에 물질을 유입하기 아주 용이하지만 피가 흐르는 관을 조금이라도 건드릴 경우 관을 뚫고 filler가 바로 유입될 수 있음.


무튼 nose filler 부작용이 너무 무서워서 그동안 하고 싶어도 꾹 참고 살았는데 이는 어디까지나 비행기 사고와 같은 확률의 문제라고 어떤 전문의가 말씀하시더라구요. 저는 사실 비행기 타는 것도 무서워하는 스타일이라 (이 나이 먹도록 딱 2번 탑승) 저같은 겁쟁이가 이번 시술을 결정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잘하는 곳을 찾게 되니 걱정이 눈녹듯이 사라졌던 거 같아요.


 

쇼파에 앉아 코필러 전후 모습을 머릿속에 그리며 대기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이날 저는 회사를 조기퇴근하고 평일 오후에 내원했어요. 예약을 미리 해놓고 방문했기 때문에 속전속결로 상담실장님께 상담을 받고 간호사분이 제 코에 감각을 사라지게 만드는 마법의 크림을 도포해주셨어요. 참고로 저는 오로지 미용적인 개선을 위해 filler를 진행했고 nose의 내부적 기능엔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 하기 전 오른쪽 측면

하기 전

보시다시피 제 nose는 납작코까진 아니지만 작고 낮은 편이에요. 오밀조밀한 이목구비에 비해 얼굴에 여백이 많은 편이라 nose가 더 작아보이는 거 같아요.



 ■ 받은 직후 오른쪽 측면

하고 난 직후

 

시술 후 모습이에요. 어떤가요? nose의 존재감이 살아났죠? 아니 근데 피부색이 왜 이렇게 나온건지는 저도 잘.. 필터가 이상했나봐요.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는건데 저는 햇빛에 그을린 섹시한 구릿빛 피부가 아니구요. 누런 피부색이에요. 하하 저희 어머니는 백옥피부 흰둥이과이신데 왜 저는 누렁이과인걸까요?

잡소리는 이만하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시술 시 통증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정말 조금의 과장도 없이 '이렇게 안 아파도 되는건가' 싶을 정도로 1도 안아팠어요.

 

하기 전 왼쪽 측면

 

여러분이 지금 보고 계신건 코필러 전후 하기 전 왼쪽 측면이에요. 저는 수입산 레스틸렌(nose filler로서 지속성이나 유지력면에서 가장 우수, 효과 지속 기간은 6개월~1년 정도) 1cc로 진행했어요. 제가 내원한 곳은 이 한가지 제품으로만 시술을 하고 있고 한번에 1cc를 다 넣지 않아요. 코에 갑작스러운 압력 증가에 따른 부작용 위험성을 낮추기 위해 1차/2차 2번에 나눠서 진행해요. 1차 때 맞고 남은 cc로 2차를 진행하는데 유효기간은 2달이에요. 처음 하고 나서 2주 정도 지나서 맞는게 가장 좋다고 간호사분께서 말씀해 주셨는데 저는 아마 일정이 여의치 않아서 한달 정도 지나서 2차를 받으러 갈 거 같아요.



■ 받고 난 직후 왼쪽 측면

받은 직후 왼쪽

 

라인이 완전 매끄럽게 잘 되지 않았나요? 저는 콧대, 코끝 다 했어요. 원래 코끝은 부작용이 많다길래 안하려고 했는데 의사분께서 제 nose를 보시다니 코끝도 해야 하는 nose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내비치니 "제가 하면 부작용 걱정없습니다!"라고 말씀하시는 의사분의 실력에 대한 자부심에 신뢰가 가서 마음을 바꿨어요.


 

 ■ 하고 난 직후 반측면

 

어떤가요? 비로소 콧대 높은 여자로 거듭나게 된 거 같아요. 사실 nose 모양 자체는 못난 편은 아니었지만 콧대가 낮았던지라 그동안에는 측면으론 사진을 잘 찍지 않았거든요. 근데 하고 나니까 옆태에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역시 이래서 돈이 좋다고 하는 거구나'라고 다시 한 번 느꼈어요. 아주 만족스러워요. 하고 난 직후인데도 부기가 별로 없어서 다음날 출근에도 지장이 없어서 좋았어요.


 

◇ 관리법

해당 부위에 최대한 손대지 말고 3일 지나서 육
안으로 봤을 때 굴곡진 부분이 있으면 면봉으로 눌러서 펴주면 됩니다.

경락이나 마사지 등 압력이나 자극을 주는 것을 4주간 피하고 시술 후 1주일간 흡연, 음주, 사우나, 찜질방 금지입니다.

1~2주 동안은 욱씬거리거나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 있고 통증이 심하거나 울긋불긋 빨갛게 변하면 내원해야 합니다.

시력이 나빠서 안경을 꼭 착용해야 하는 안경잡이인 분들은 nose 부위에 닿지 않게 코받침 간격을 넓혀서 착용하세요.


여기까지 코필러 전후 사진 후기였구요. 오늘 하루도 모두 예뻐지고 잘생겨지는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