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공간

성수동 카페 클라스가 달랐던 할아버지공장

by 3분뷰티랩 2020. 10. 25.
반응형

 
여러분, 밤새 안녕하셨나요? 해냥이가 오늘은 성수동 카페 할아버지공장 후기를 들고 왔어요.

 


cafe 외관이에요. 마치 부자 할배의 대저택같은 느낌! 규모가 상당하더라구요. 주차된 차량만 없었으면 그 느낌이 더 잘 전해졌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카페 할배 factory는 공장을 개조해 만든 문화공간이래요. factory가 이렇게나 멋진 cafe로 변모할지 그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와우!)

 

 

출입문을 열고 발을 내딛는 순간 어마어마한 규모에 입이 떡 벌어지더라는.. (턱 빠질 뻔!) 공장주 할배의 남다른 클라스가 느껴졌어요.

 

 

보시다시피 사람이 꽤나 많았는데, 워낙에 앉을 자리가 폭넓어서 그런지 북적거리는 느낌이 별로 안들었어요.

 

 

성수동 카페는 3층 규모의 시설이에요. 1/2/3층 각층마다 넓직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보니 자리 선택의 폭이 무진장 넓었어요.

참고로 저는 자리 선택장애가 있는데, 이날은 앉을 자리가 많아도 너무 많다보니 머리가 깨질 거 같았고 나중엔 결국 자포자기 상태에 이르게 됐어요. 하하 (적절한 예시인지는 모르겠으나 마치 결벽증 있는 며느리가 시아버지의 틀니가 들어있는 물컵의 물을 마시고 결벽증이 완치된 느낌)

 

 

3층까지 있다보니 여기저기 쏘다니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근데 어딜가도 매한가지인건 사람이 많다는 거! 할배 cafe의 1일 매출이 궁금해지더라는..! (손녀가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3층에 포도 정원이 있다고 하길래 가파른 계단을 영차영차 올라갔는데 이미 누군가 포도를 다 따간 상황.. 약간 황량한 느낌이 들었다는.. 포도가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모습을 기대했는데.. 흑흑

 

 

1~3층을 오르락 내리락하며 구경을 다 마치고 1층으로 돌아와 마실 음료를 주문했어요. 칠판 메뉴판에는 마실 음료 외에도 피자, 스테이크, 파스타 등등이 적혀 있더라는! 큰 규모에 걸맞게 다양하고 많은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 성수동 카페 엄지척!

 

 

주문을 마치고 저희는 야외에 자리를 잡았어요. 하늘도 예쁘고 날이 좋아서 그런지 실내에 앉기는 좀 아쉽더라구요. 날씨가 더 추워지면 앉고 싶어도 못 앉게 되니까 기회될 때 마음껏 이용해야죠. 가을은 눈 깜짝할 새에 지나가니까요.

 

 

사실 마음같아선 동화 속에나 나올법한 나무 위 오두막집에 앉고 싶었지만 고소공포증이 있는 관계로 마음을 접었어요. 저기에 자리를 잡았더라면 청명한 가을하늘을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었을덴데 무척 아쉬워요..

 

 

저희가 주문한 음료는 바닐라라떼와 초콜릿라떼에요. 저희 둘다 라떼파! 그나저나 나이를 좀 더 먹으면 커피의 매력을 깨달을 수 있겠죠?

 

 

제가 마신 초콜릿라떼는 부드러운 초코거품과 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서 먹기에 좋았어요. 아 근데 음료값을 생각하면 이 정도 맛은 당연한 거 같아요.. 비싼 가격에 비하면 약간 평범한 느낌..!

규모가 크고 시설이 좋은 cafe는 음료값이 대체로 비싸다는 거..! 하지만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던 거 같아요.

 

 

(실내로 자리 이동!) 야외에서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여유로운 라떼타임을 즐기고 있는데 어디선가 자꾸 은행 똥냄새가 날라와서.. 친구한테 자리를 옮기자고 제안을 했어요. 

 

아 근데 실내는 조명이 전체적으로 어두운 편이라 눈이 좀 쉽게 피로해졌던 거 같아요. 그리고 또 음악이 너무 힙해서 공부에 집중이 안되더라는.. 제가 왕년에 엄청 들락날락거렸던 강남 모 club 힙합존에서나 나올법한 음악들이 계속 나오더라구요.. 하.. 도저히 안되겠어서 중간에 화장실가서 빵댕이 찰지게 흔들어 제끼다 나왔어요.. 재즈 음악이나 클래식 음악이 cafe 분위기에 더 잘 어울릴 거 같은데... (네, 그냥 뭐 그렇다구요..ㅎ)

 

무튼 제가 이번에 다녀온 성수동 카페는 할배의 넓은 마음이 느껴지는 그런 곳이었어요. 또 우수한 개방감을 갖추고 있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안성맞춤인 곳이란 생각이 들어요. 남녀노소, 커플, 가족, 썸남썸녀, 불륜커플 등 너 나 할 것 없이 이용하기 좋은 곳인 거 같아요 :)


 

반응형